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점과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운전할때 필요한 보험으로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두 보험의 차이점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돈되는 자동차 정보

운전자보험 꼭 들어야할까?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 방법 후기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점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구매한다면 무조건 필수로 가입해야하고, 운전자보험은 필수 가입사항은 아닙니다.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방법

사고가 발생했을때 민사와 형사 두가지 부분을 해결해야합니다. 민사적인 부분은 자동차보험에서 처리를 하면 되지만 형사적인 부분의 책임은 자동차보험에서 처리해주지 않습니다. 12개 중과실사고, 중상해 사고 등 형사합의가 필요할 경우 소송비 및 변호사 비용은 내가 직접 부담해야 하지만 금액이 크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사적인 부분을 지원하는것이 운전자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본인이 운전을하다가 차량이 파손되거나, 다른 차량을 파손하게 될 경우 등 자동차로 인해 발생한 물적과 인적 피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은 민사적인 부분을 책임져 보상을 해줍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사고에서 보상하지 않는 형사, 행정상 책임비, 변호사 선임비 등의 손해비용을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운전자 보험에서 중요한 항목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즉 형사합의지원금과, 변호사선임지원금 입니다. 운전자보험은 기본특약 정도만 가입하면 월 만원정도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운전자보험은 형사적인 책임을 부분져 보상을 해줍니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운전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여, 타인에게 발생한 신체적, 재산적 피해를 보상해주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이는 대인배상, 대물배상을 기본으로 하며, 선택적으로 자신의 차량 손해나 도난 등을 보장하는 다양한 담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와 타인 모두를 보호하는 중요한 안전 장치로서, 교통사고 발생 시 법적, 재정적 부담을 경감시켜 줍니다.

자동차 보험이란 자동차를 구매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즉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자동차를 구매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며 어길 시 과태료가 부가됩니다. 자동차보험에는 종합보험과 책임보험이 있습니다. 차이점에 관해서는 이 링크에서 정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로 인해 운전자 본인이 입게 되는 신체적 손해와 법적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자율적으로 가입하는 이 보험은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을 포함하여 운전자가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서의 금전적 부담을 덜어줍니다.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사고와 그로 인한 법적 문제에 대비해 운전자 본인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전자 보험이란 자동차보험처럼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아닙니다. 즉 가입을 하지 않는다고 하여서 과태료를 내지 않으며 선택적 상품입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대상으로 가입하는 상품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입니다.

운전자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필요성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한 운전자 본인의 신체적 손해와 법적 책임을 보장하여 금전적,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합의금 등의 법적 비용과 치료비, 생활비 등의 신체적 손해 보상을 통해 운전자와 그 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며, 맞춤형 보장을 통해 개인의 위험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운전자가 보다 안심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하며,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전망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은 필수로 가입해야할까요? 운전자보험의 경우 혹시모를 중과실사고, 중상해 사고가 발생했을 시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혹시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비용에 큰 부담이 없기 때문에 저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였습니다.

운전자보험의 가격 비용은 대략 1만원~3만원 이내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을 통해 가입하시면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보험 다이렉트로 싸게 가입하는 방법은이 링크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자동차글

신차 가격표 바로가기

중고차 시세표 바로가기

 

이상으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사와 관련 없는 정보성 블로그 입니다. 보험상품을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보험료는 특약 등 가입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이 변경되는 경우 또는 나이 및 차량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험료 비교 결과는 현재 시점 기준이며,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